안녕하세요, 주식하는 공대생입니다.
금일 증시는 상승마감했습니다. 어제 급한 하락을 마감하듯 반도체 섹터는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시장은 지금 엔비디아의 실적에 극도로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월가의 예상에 따르면 내일 새벽 실적발표후 10% 정도의 주가 변동성이 있을거라고 내다보았습니다. 이런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 어제 저녁 살짝 털고 가도 좋다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엔비디아는 단기적으로 하락한다고 해도 120불(장단기 이평선이 모여있는 곳) 에서 크게 지지를 받을것이며, 지금은 Ai 혁명의 시작이지, 엔비디아 실적이 살짝 미스한다해도 절대 끝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버티브 홀딩스는 드디어 약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했던 가격대 대비 3% 상승 진행중이고, 에너지 섹터들이 그동안 크게 올랐습니다. 팔란티어테크는 이제 매수타점에 왔습니다. 지금 가격에서 소액 담아가시고 20일선 부근에서 지지할때 크게 담아가시면 무난하게 수익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런 관점을 친구들에게 알려주면... 아니 어차피 20일선 지지 예정이면, 지금 말고 그때 가서 사면 되는거 아니야? 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우리는 '절대로' 지지되는 가격이 어느 범위에서 형성될지 모릅니다. 그러니 이 관점을 우리는 분할 매수한다고 합니다. pltr은 작년 분기 대비 220% 매출 성장이라는 기록적인 실적은 최근에 발표했고, 고객과 계약이 많아지면 많아졌지 줄어들고 있는 모양새는 보이지 않아, 21세기 엔비디아에 버금가는 상승률을 보여줄 수 있을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만 꼭 저점에서 매수하시고, 상승라인 하단이 깨지면 매도하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주식에서 개별주식으로 돈을 벌려면 매일 관련 뉴스를 보고, 실적을 확인하고, 거시경제 확인하고, 재무제표를 확인하고, 차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것들이 번거롭고 어렵기에 이 블로그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일매일 제 글을 읽고, 느낌을 찾는다면 분명 자산은 우상향 할거라고 약속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하는 공대생 올림